2016년 6월 2일 목요일

[취업] 한국정보화진흥원 시험 후기





















한국 정보화 진흥원 (NIA) 시험을 쳤습니다.


시험 친 지는 꽤 되었는지 최근에 바빠서 쓰지 못했네요


시험을 치는데 총 30문제, 시험 시간 1시간이 주어집니다.


객관식 18문제 주관식 12문제 였던 걸로 기억나네요.


문제의 경우 TopCit의 비즈니스 영역에서만 문제가 출제됩니다.


Topcit이란 것을 이때 처음 알게 되었네요.


IT 최신 동향 + IT 비즈니스 용어 들에 대한 문제가 나옵니다.


뭐 ERP나 개발 방법론 같은 것들인데


잘 기억이 안나네요 ㅠ


만약 한국 정보화진흥원을 준비하실거면 TopCit 비즈니스 영역을 미리 부터 준비하시는게

나을 것 같습니다.

약 340 page 정도 되기 때문에.. 발표나고 준비하면 좀 힘들거 같네요

아 참 장소는 대구 신서혁신도시인가, 대구에서도 좀 멀리 있습니다.

인연은 없었지만 앞으로 도전 하실 분들은 꼭 붙으세요~











댓글 7개:

  1. 안녕하세요? 한국정보화진흥원 입사를 꿈꾸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ㅠㅠ 혹시 주관식 문제가 단답형이었는지 약술형이었는지 알 수 있을까요? 답글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^^

    답글삭제
    답글
    1. 답장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ㅜㅜ 대부분 단답형이었던거 같아요,
      개념을 설명하고 이 개념은 무엇이냐 정도였던거같은데

      TopCit을 한번 풀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같습니다.

      삭제
  2. 에센스에있는 내용 구석구석 다 알아야할까요? 아니면 예제문제 위주로 중요개념 포인트 위주로 나오나요??

    답글삭제
    답글
    1. 정확하게 답을 못드리겠네요..
      여러번은 풀어봐야 될거같다는 생각은 듭니다.. (문제가 좀 까다로웠던 기억이 있습니다)

      삭제
  3.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.

    답글삭제
  4. 가산점은 얼마나 받으시고 합격했는지 알 수 있을까요??

    답글삭제
    답글
    1. 가산점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,
      저는 불합격 했습니다.

      삭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