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6년 4월 12일 화요일

[취업]'나비스 오토모티브 시스템즈' SW 기술전형 시험 후기





'나비스 오토모티브 시스템즈'


네비게이션을 만들고, SW직군에 대한 보상이 확실하여,


꼭 가고 싶은 회사 중 하나였다.














시험은 C/C++/MFC를 기반으로 치며, 알고리즘 구현능력을 보는 시험이다.



STL에 사용여부 제한은 없었으며,


총 13문제


26시간 시험을 친다.


'하루 정도는 밤새도 괜찮겠지.. 항상 새왔으니..'


했었는데,


진짜 장난 아닌거 같았다.


다음날 9시부터는 별 생각이 없었다..

근데 다른 사람들도 26시간 새니..


뭔가 슈퍼스타K 그룹미션 하는듯한 기분이었다


문제의 난이도는 1~6문제는 금방 풀 수 있던 거였는데,


이상한데서 오류가 나버리는 바람에... 시간을 많이 뺏겨버렸다.


그 후 7번 부터는 다양한 알고리즘 지식이 필요했으며,


풀 엄두를 못냈던거 같다.



구포역 근처 '연수원'을 하나 빌려 거기서 시험을 쳤었고,


사람들이 온 지역에서 온 것 같았다.


'경기,서울,경북, 울산' 등..


담배 피면서 친해진 분이 있었는데


'면접 때 봤으면 좋겠네요' 했지만.. 떨어져서...ㅎ휴ㅠㅠㅠ


만약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,


기본 나오는 문제는 윤년 계산, 계산기 정도는 꼭 나온다.


그리고 FILE I/O 처리와 문자열 처리에 관한 것도 나오니


봐두시고 가면 좋을 것 같다. 그리고 지역에 따라 면접비도 준다.


또한, 밤새는것을 위해 라면과 캔커피, 비타민음료 등 많은 것을 제공해준다


이것만 봐도 개발자들을 대우하는 분위기 인거 같은 느낌이 들었다.


어쨋든 이를 통해 한 단계 성장했겠지..


앞으로의 시험을 치실 분을 위해 포스팅을 합니다..


제 기준에는 좋은 회사이니 꼭 붙으시길..


댓글 4개:

  1. 7번 부터 나머지 알고리즘은 주로 어떤게 나왔나요?

    답글삭제
    답글
    1. 나머지 부터 알고리즘 문제로 나왓기 때문에, 알고리즘 문제집 같은거 보시면 될거같네요

      하나 기억에 남는 것은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수에 대한 최대값 찾기 연산이었습니다.

      삭제
    2. 오래된 글에 글을 남겨서 죄송합니다. 궁금한 점이 있는데 테스트를 볼 때 인터넷을 참조 할 수 있었는지 기억나시나요?

      삭제
    3. 인터넷으로는 참조할 수 없습니다.
      오프라인 MSDN 문서는 주었던걸로 기억나네요.

      삭제